'배달특급' 연착륙할까…온라인 관심도 '위메프오' 제치고 단숨에 4위 등극

이경호 기자

2020-12-03 11:06:45

자료 제공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자료 제공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빅데이터뉴스 이경호 기자]
지난 1일 공식 출범한 이재명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가 6개 배달앱중 단숨에 4위로 뛰어올랐다.

3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의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론칭 하루전인 11월30일부터 12월2일까지 3일간 6개 배달앱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사이트 수는 22만개이다.

분석 결과 '배달특급'은 3일간 1207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체 배달앱 정보량의 5.73% 비중을 차지했다.

배달특급이 최근 론칭한 배달앱들에 비해 매우 빠르게 연착륙할 것으로 기대케 해주고 있다.

한편 같은 기간 정보량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1만3111건(62.29%)을 기록했으며 ▲요기요 4069건(19.33%) ▲쿠팡이츠 2151건(10.22%) ▲위메프오 307건(1.46%) ▲배달통 204건(0.97%) 순으로 나타났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