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김수아 기자

2020-10-19 14:01:40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분석결과는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282,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6,524,530개와 비교하면 32.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가상화폐거래소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업비트, 빗썸, 포블게이트, 코인원, 코인빗, 코빅, 업사이드, 고팍스, 지닥, 캐셔레스트, 비트박스, 비트레이드, 후오비코리아, 프로비트, 플라이빗, 비트소닉, 비바코, 코인제우스, 올비트, 케이덱스, 한빗코, 비트탑, 코인레일, 텐앤텐, 네임빗, 플라타, 코인이즈, 디지파이넥스코리아, 코인25EX, 비트나루 순이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5,814 미디어지수 233,157 소통지수 344,449 커뮤니티지수 661,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4,5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833,564와 비교하면 33.41% 하락했다.

2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9,136 미디어지수 325,763 소통지수 400,452 커뮤니티지수 745,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1,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833,312와 비교하면 13.30% 하락했다.

3위, 포블게이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2,474 미디어지수 87,352 소통지수 56,179 커뮤니티지수 160,3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35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82,400과 비교하면 16.88% 상승했다.

4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7,184 미디어지수 78,814 소통지수 124,735 커뮤니티지수 429,6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0,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92,158과 비교하면 41.86% 하락했다.

5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6,710 미디어지수 164,195 소통지수 90,501 커뮤니티지수 551,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3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106,339와 비교하면서 68.60% 하락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6,524,530개와 비교하면 32.7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68% 하락, 브랜드이슈 18.56% 상승, 브랜드소통 21.02% 하락, 브랜드확산 1.3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