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김수아 기자

2020-10-05 08:35:53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01,607개와 비교하면 26.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952 미디어지수 419,312 소통지수 479,703 커뮤니티지수 208,914 사회공헌지수 23,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36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67,121과 비교하면 21.09%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152 미디어지수 399,363 소통지수 291,803 커뮤니티지수 230,352 사회공헌지수 21,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8,66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16,804와 비교하면 19.88%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928 미디어지수 375,543 소통지수 380,304 커뮤니티지수 256,640 사회공헌지수 20,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8,8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18,943과 비교하면 50.05% 상승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03 미디어지수 48,231 소통지수 72,664 커뮤니티지수 54,504 사회공헌지수 7,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5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7,447과 비교하면 23.13% 상승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174 미디어지수 55,646 소통지수 68,733 커뮤니티지수 30,520 사회공헌지수 8,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20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3,141과 비교하면 8.4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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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01,607개와 비교하면 26.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9.36% 상승, 브랜드 이슈 16.16% 상승, 브랜드 소통 27.91% 상승, 브랜드 확산 27.43% 상승, 브랜드 공헌 10.9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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