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김수아 기자

2020-09-10 09:43:47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1,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2020년 8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814,464개와 비교하면 1.6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순위는 리치앤코,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인카금융서비스, 글로벌금융판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한국보험금융, 케이지에이에셋, 메가 순이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319 미디어지수 58,312 소통지수 76,894 커뮤니티지수 59,532 사회공헌지수 24,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29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6,494와 비교하면 7.43% 상승했다.

2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223 미디어지수 90,511 소통지수 58,678 커뮤니티지수 54,103 사회공헌지수 15,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81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64,418과 비교하면 8.97% 하락했다.​

3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497 미디어지수 93,877 소통지수 58,525 커뮤니티지수 52,734 사회공헌지수 23,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5,518과 비교하면 9.45% 상승했다.

4위,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274 미디어지수 34,720 소통지수 129,522 커뮤니티지수 15,676 사회공헌지수 12,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8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1,262와 비교하면 9.57% 상승했다

5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324 미디어지수 75,427 소통지수 28,579 커뮤니티지수 55,067 사회공헌지수 23,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82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2,362와 비교하면 27.93% 상승했다.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814,464개와 비교하면 1.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1% 하락, 브랜드이슈 5.07% 상승, 브랜드소통 33.24% 상승, 브랜드확산 1.50% 하락, 브랜드공헌 2.53%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