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김수아 기자

2020-08-31 09:43:25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V인베스트먼트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우리기술투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9일부터 2020년 8월 30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43,0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9,114개와 비교하면 1.3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2020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우리기술투자, 엠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큐캐피탈, 아주IB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대성창투,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린드먼아시아, 나우IB, TS인베스트먼트 순이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476 미디어지수 148,460 소통지수 220,100 커뮤니티지수 155,112 시장지수 665,887 사회공헌지수 16,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5,1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13,964와 비교하면 10.41%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964 미디어지수 49,087 소통지수 273,641 커뮤니티지수 537,476 시장지수 555,064 사회공헌지수 52,9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8,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48,675와 비교하면 12.61% 하락했다.

3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815 미디어지수 57,726 소통지수 171,449 커뮤니티지수 181,367 시장지수 659,555 사회공헌지수 33,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3,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89,010과 비교하면 22.12% 하락했다.

​​4위, 엠벤처투자 ( 대표 홍성혁, 천승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46 미디어지수 39,509 소통지수 266,605 커뮤니티지수 597,051 시장지수 161,801 사회공헌지수 29,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6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17,545와 비교하면 61.62% 상승했다.

5위, SBI인베스트먼트 ( 대표 이준효, 소우에이이치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139 미디어지수 58,666 소통지수 280,085 커뮤니티지수 157,712 시장지수 439,809 사회공헌지수 31,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96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762와 비교하면 24.65% 하락했다.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9,114개와 비교하면 1.3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64% 하락, 브랜드이슈 49.08% 하락, 브랜드소통 18.68% 상승, 브랜드확산 14.20% 상승, 브랜드시장 0.81% 상승, 브랜드공헌 36.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0년 7월 29일부터 2020년 8월 30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우리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 아주IB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나우IB,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린드먼아시아, TS인베스트먼트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