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8월 4주차 영화 및 방송 VOD’ 순위 발표

심준보 기자

2020-08-27 11:33:04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홈초이스는 '강철비2: 정상회담'이 영화 VOD 순위 1위를 꿰차며 안방극장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8월 4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강철비2: 정상회담’이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린 작품이다.

3주 연속 1위에 올랐던 ‘#살아있다’는 2위를 기록했다.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결백’은 3위에 올랐다. 변호사 딸이 치매에 걸린 채 살인 누명을 쓴 엄마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싸우는 무죄 입증 추적극으로 주연 배우들의 명품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다.

4위 ‘사라진 시간’은 시골 마을에서 발생한 의문의 화재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형구가 하룻밤새 자신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면서 자신의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5위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해 나서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았다.

JTBC 월화 드라마 ‘모범형사’는 5주 연속 방송 VOD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모범형사’는 종영까지 단 2회를 남겨둔 가운데, 주인공들이 아직 회수되지 않은 떡밥에 대한 마지막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번 다녀 왔습니다’는 2위를 유지했다. 알콜성 치매를 두고 다시 깊어진 김보연 이민정의 갈등, 마음을 털어놓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차화연, 이상엽의 모습 등 종잡을 수 없는 전개로 흥미를 더하고 있다.

3위 ‘악의꽃’은 이준기와 문채원의 열연과 탄탄한 전개로 부부 서스펜스 멜로의 진수를 보여주며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우아한 친구들’이 4위에 랭크됐다. 유준상과 송윤아가 극의 중심을 단단하게 잡고 있고 배수빈이 숨겨 놨던 두 얼굴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5위 ‘사랑의 콜센타’는 TOP6가 용병 신성-김수찬과 힘을 모아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전국 콜센타 대전’을 펼치며 국민적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