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김수아 기자

2020-08-25 10:00:57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7월 24일부터 2020년 8월 24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329,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773,637개와 비교하면 11.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020년 8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에스쁘아, 조르지오아르마니, 바비브라운, 샤넬, 헤라, 나스, 클리오, 랑콤, VDL, 바닐라코, 더페이스샵, 설화수, 투쿨포스쿨, 한율, 크리스챤디올, 지방시, 조성아22, 아이오페, 정샘물뷰티, 미바, 에이지투웨니스, 네이크업페이스, 비디비치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695 소통지수 282,674 커뮤니티지수 132,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673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2,570과 비교하면 30.83% 상승했다.

2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509 소통지수 205,261 커뮤니티지수 105,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911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3,973과 비교하면 21.00% 상승했다.

3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157 소통지수 173,299 커뮤니티지수 118,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331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3,952와 비교하면 21.73% 상승했다.

4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8 소통지수 112,104 커뮤니티지수 94,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826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8,767과 비교하면 11.53% 상승했다.

5위,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62 소통지수 196,464 커뮤니티지수 70,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374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9,106과 비교하면 152.42% 상승했다.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773,637개와 비교하면 11.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3% 상승, 브랜드소통 8.26% 상승, 브랜드확산 29.36%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4일부터 2020년 8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