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김수아 기자

2020-08-24 09:42:25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8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293,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1,186개와 비교해보면 4.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순둥이, 베베앙, 릴리유, 마미요, 달곰이, 보솜이, 물따로, 미엘, 네츄럴오가닉, 아이러브베베, 도담이, 꿈토리, 도리도리, 클레보스, 붕어빵, 닥터마밍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475 소통지수 174,046 커뮤니티지수 136,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400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9,987과 비교하면 10.12%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110 소통지수 120,810 커뮤니티지수 136,6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60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8,236과 비교하면 8.17% 하락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80 소통지수 127,612 커뮤니티지수 80,3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9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5,829와 비교하면 11.90% 하락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15 소통지수 60,147 커뮤니티지수 31,9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39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2,402와 비교하면 10.00%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90 소통지수 50,061 커뮤니티지수 38,1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284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132와 비교하면 10.56% 하락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1,186개와 비교해보면 4.09%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4% 하락, 브랜드소통 3.64% 상승, 브랜드확산 4.28%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방송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항균물티슈, 네이버쇼핑라이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2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8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