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김수아 기자

2020-08-20 09:43:35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20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408,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49,938개와 비교하면 3.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1,765 미디어지수 3,288,368 소통지수 2,335,692 커뮤니티지수 2,246,784 시장지수 3,482,188 사회공헌지수 1,526,933 CEO지수 1,258,6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60,37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897,265와 비교하면 5.09%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05,148 미디어지수 1,344,137 소통지수 1,013,623 커뮤니티지수 1,859,539 시장지수 10,216,627 사회공헌지수 506,186 CEO지수 1,299,4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44,759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413,974와 비교하면 1.08%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688 미디어지수 1,090,466 소통지수 951,959 커뮤니티지수 1,657,391 시장지수 2,863,592 사회공헌지수 469,020 CEO지수 739,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03,39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238,700과 비교하면 6.85% 상승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0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49,938개와 비교하면 3.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4% 상승, 브랜드이슈 9.06% 상승, 브랜드소통 1.14% 상승, 브랜드확산 2.55% 하락, 브랜드시장 3.40% 상승, 브랜드공헌 5.19% 상승, CEO평가 31.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됐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으로 ICT, 금융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등을 하고 있다. 유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기업용 통신과 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무선 컨버전스와 타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AI, 보안, 에너지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