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월정액 영화 대거 추가… 독점영화 제공 등 영화서비스 투자 확대

기사입력 : 2020-08-12 11:29:35
center
이미지 제공 = 웨이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웨이브 유료이용자가 별도구매 없이 관람하는 ‘웨이비(wavvie) 영화관’이 대폭 확대된다고 12일 밝혔다.

‘웨이비 영화관’에는 다른 플랫폼에서 개별구매만 가능한 인기영화들도 월정액 독점으로 추가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대표 이태현)는 기존 3,500여편 제공하던 월정액 영화를 5,900편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오늘(12일) 업데이트 된 대표작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 '가장 보통의 연애', '블랙머니' 등 신작을 비롯해 '레지던트 이블 2~3', ‘미녀 삼총사’, ‘제리 맥과이어’ 등 소니픽쳐스 인기작으로 구성됐다.

웨이브는 타 플랫폼에서 개별구매만 가능한 인기영화도 월정액 독점작으로 추가했다.

‘웨이비 영화관’에서는 워너 브라더스의 인기 영화 '마녀', '광대들: 풍문조작단',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을 월정액 서비스 중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는 또한 일부 영화배급사와 별도 계약을 통해 타 플랫폼에서 개별구매로만 볼 수 있는 영화들을 월정액 독점으로 수급, 서비스하고 있다.

신작, 인기작 외 홍콩영화 전성기를 이끌었던 명작들도 대거 업데이트 된다. 오는 10월까지 장국영, 성룡, 주윤발, 주성치, 양조위 등 인기 배우들의 출연작 중심으로 200여 편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해당 영화들은 웨이브 ‘영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홍기 콘텐츠웨이브 사업기획그룹장은 “웨이브 이용자들의 영화 시청량이 증가하면서 월정액 영화 수량 확대는 물론, 독점 인기작 추가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등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웨이비 영화관 업데이트 기념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자’, ‘윤희에게’ 등 추천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 TV, 마사지건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