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김수아 기자

2020-07-27 09:19:48

생리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오드리선, 청담소녀, 라엘, 라네이처, 뷰코셋, 순수한면, 콜만, 바디피트, 슈베스, 쏘피, 잇츠미, 나트라케어,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라라문, 예지미인, 허브데이, 위스퍼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31 소통지수 215,905 커뮤니티지수 130,3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9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9,037 와 비교하면 12.15% 하락했다.

2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76 소통지수 156,975 커뮤니티지수 155,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493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3,806와 비교하면 1.70% 상승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6 소통지수 138,690 커뮤니티지수 113,6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1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4,194 와 비교하면 24.86% 하락했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1 소통지수 113,195 커뮤니티지수 74,9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53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237와 비교하면 17.49% 하락했다.

5위, 오드리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28 소통지수 70,020 커뮤니티지수 82,2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1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181와 비교하면 168.69%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33% 상승, 브랜드 소통 5.81% 상승, 브랜드 확산 4.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입점하다, 기부하다, 할인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 유기농 생리대"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2%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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