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코로나19' 방역 직원교육 나선다

김정훈 기자

2020-07-02 15:48:51

장흥군은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장흥군
장흥군은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장흥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인근 지역에서 계속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을 가정해 시행됐다.

교육은 의사환자나 확진환자와의 접촉자 발생 등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지침 ▶역학조사서 작성방법 ▶전화상담 응대 및 선별진료소 근무 요령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장흥군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마스크 54,581매, 손소독제 9,807개, 살균제 3,587통 등 방역물품을 지역주민, 다중이용시설, 유관기관, 상가 등에 배부했다.

군은 이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보건소 방역소독반 및 장흥축협, 군부대, 군청 공무원 등의 협조를 받아 버스터미널, 공공기관, 유관기관 ,상가, 학원 등 방역소독도 집중했다.

지역사회 감시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체온측정과 얼굴 인식 및 저장이 가능한 지능형 온도측정 및 안면인식 패널을 주민들 많이 이용하는 공공기관 등에 설치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프면 집에서 3-4일 쉬기,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기침예절),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선별진료소 상담하기,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의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