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관심도 점유율 조사때는 야놀자 66.1%, 여기어때 33.8%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야놀자 점유율이 더 확대된 것이다.
15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함께 지난 해 12월19일부터 지난 5월 20일까지 5개월간 뉴스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분석결과 5개월동안 야놀자의 정보량은 총 4만1056건 71.22%로 여기어때 1만6589건 28.77%보다 2만4467(백분율로는 147.48%) 많았다.
야놀자의 선두 질주가 가속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 두 회사의 빅데이터 호감도를 살펴봤다.
여기어때의 긍정률은 64.14%로 야놀자의 긍정률 45.94%보다 18.20%P 높았다.
부정률의 경우 여기어때가 8.16%로 야놀자의 11.08%보다 2.92%P 낮았다.
이는 최근 야놀자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 판명을 받으면서 전직원이 검사를 실시하는 등 뉴스의 중심에 올라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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