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1위 차지

기사입력 : 2020-03-23 08: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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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2,87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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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코웰패션, F&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아가방컴퍼니, 대현, LF, 덕성, 백산,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LS네트웍스, 크리스에프앤씨, 대한방직,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효성티앤씨, BYC, 국동, 유니켐, 신원, 골드퍼시픽, 화승인더, 신성통상, 한세실업, 형지엘리트, 쌍방울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07 미디어지수 104,398 소통지수 146,093 커뮤니티지수 46,013 시장지수 768,139 사회공헌지수 29,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3,20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870와 비교하면 20.59% 하락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880 미디어지수 44,473 소통지수 70,838 커뮤니티지수 23,332 시장지수 692,699 사회공헌지수 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4,92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810와 비교하면 42.36% 하락했다.

3위, 코웰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410 미디어지수 41,249 소통지수 123,131 커뮤니티지수 41,734 시장지수 201,049 사회공헌지수 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2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0,490와 비교하면 91.74% 상승했다.

4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2 미디어지수 39,099 소통지수 57,174 커뮤니티지수 22,566 시장지수 746,999 사회공헌지수 10,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5,7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4,248와 비교하면 25.21% 하락했다.

5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3 미디어지수 118,774 소통지수 262,624 커뮤니티지수 114,072 시장지수 286,094 사회공헌지수 14,5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50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8,268와 비교하면 55.09%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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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과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으로 나눠진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3% 하락, 브랜드이슈 25.00% 하락, 브랜드소통 6.42% 하락, 브랜드확산 41.19% 하락, 브랜드시장 32.68% 하락, 브랜드공헌 20.8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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