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김수아 기자

2020-02-27 08:35:21

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5,370,628개와 비교하면 64.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2020년 2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피지오겔,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니베아, 한율, 마몽드, 오휘, 제로이드, 비오템, 꽃을든남자, 크리니크, 빌리프, 아벤느, 랩시리즈, 싸이닉, 오딧세이, 보닌, 비오템옴므, 캘빈클라인, 시슬리, 하다라보, 라운드랩, 에스트라, 그라펜, 로벡틴, 엠도씨, 우르오스, 세타필, 피지오겔,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니베아, 한율, 마몽드, 오휘, 제로이드, 비오템, 꽃을든남자, 크리니크, 빌리프, 아벤느, 랩시리즈, 싸이닉, 오딧세이, 보닌, 비오템옴므, 캘빈클라인, 시슬리, 하다라보, 라운드랩, 에스트라, 그라펜, 로벡틴, 엠도씨, 우르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10,158 소통지수 842,879 커뮤니티지수 887,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0,606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76,785와 비교하면 42.10% 상승했다.

2위,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902 소통지수 913,100 커뮤니티지수 866,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4,984 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61,242 와 비교하면 21.79% 상승했다.

3위, 설화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14 소통지수 753,506 커뮤니티지수 1,099,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4,974 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9,371와 비교하면 225.35% 상승했다.

4위, 헤라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42 소통지수 633,689 커뮤니티지수 1,180,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1,899 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30,037와 비교하면 152.30% 상승했다.

5위, 라네즈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98 소통지수 238,071 커뮤니티지수 1,386,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4,946 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69,524와 비교하면 248.21% 상승했다.


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세타필…2위 피지오겔, 3위 설화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세타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5,370,628개와 비교하면 64.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7% 하락, 브랜드 이슈 36.33% 상승, 브랜드 소통 109.7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