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42,792개와 비교하면 23.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3,468 소통지수 774,005 커뮤니티지수 920,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7,57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36,712와 비교하면 63.87%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0,057 소통지수 976,538 커뮤니티지수 638,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5,2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30,632와 비교하면 10.87%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1,671 소통지수 497,942 커뮤니티지수 346,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5,8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07,554와 비교하면 6.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