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김치, 더 위생적이고 맛있는 김치로 탈바꿈한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제회, 회원제 쇼핑몰 ‘비즈마트’ 오픈…업주 부담·위생 불안 동시 해결

김수아 기자

2019-10-31 18:40:13

수미안 제품 설명회 모습.
수미안 제품 설명회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이사장, 제갈창균)는 휴·폐업에 시름을 앓고 있는 42만 회원업소가 소비자에게 ‘맛’과 ‘위생’으로 승부할 수 있도록 식재료 전문 쇼핑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를 11월1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외식가족공제회는 ‘맛이 빼어나고(秀)’, ‘보기 좋고(美)’, ‘안심하고(安)먹을 수 있는’ 식재료 브랜드 ‘수미안(秀美安)’을 자체 개발하여 소비자와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선보인다.

“음식점 김치, 더 위생적이고 맛있는 김치로 탈바꿈한다”


제품 종류는 중국산과 국내산으로 두 가지를 구비하여 소비자와 음식점 사장님의 선택폭을 넓혔다.

배추김치와 고춧가루는 수 십 차례, ‘블라인드 맛 테스트’를 거쳐 선정했다.

외식가족공제회 김양국 전무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제조합의 이름을 걸고 직거래 유통망을 통해 외식업주의 경제 부담과 소비자의 위생 불안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김 전무는 “김치와 고춧가루 외에도 ‘식당의 모든 것(All that Restaurant)’을 공급할 수 있는 인터넷 전문 쇼핑몰이 만들어짐으로써 소비자와 외식업자영업자가 윈-윈 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조합원 공동체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외식산업 선진화에 기여하게 될 ‘비즈마트’ 회원제 쇼핑몰의 회원 등록에는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다. 전화 주문은 한국외식업중앙회 본부와 전국지회, 지부 사무실로 연락하면 된다.

입점업체 및 상품구성
입점업체 및 상품구성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