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順

김수아 기자

2019-09-24 06:45:37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 8월 22일부터 2019년 9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19,671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順
2019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나트라케어, 깨끗한나라, 바디피트, 위스퍼, 쏘피, 라네이처, 허브데이, 청담소녀, 라라문, 뷰코셋, 앨리스, 예지미인,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오드리선, 잇츠미, 콜만,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44 소통지수 264,320 커뮤니티지수 228,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49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8,453와 비교하면 5.18% 하락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1 소통지수 179,010 커뮤니티지수 313,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285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70와 비교하면 42.71% 상승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43 소통지수 198,820 커뮤니티지수 167,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33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4,634와 비교하면 12.89%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42 소통지수 218,885 커뮤니티지수 139,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132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6,829와 비교하면 15.26 % 하락했다. .

5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98 소통지수 162,150 커뮤니티지수 61,5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148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79와 비교하면 19.00%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19,671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94% 하락, 브랜드 소통 1.94% 하락, 브랜드 확산 24.52%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제조하다, 안전하다, 숙면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유기농, 오버나이트"이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23%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2일부터 2019년 9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