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기사입력 : 2019-06-16 09:40:24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14일부터 2019년 6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0,903,67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42,711개와 비교하면 13.24%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center
2019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나연, 체리블렛 지원,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조유리, 블랙핑크 로제, 트와이스 정연, 아이즈원 김민주, 위키미키 최유정, 아이즈원 안유진, 오마이걸 아린, 트와이스 지효, 아이즈원 최예나, 레드벨벳 예리, 에이프릴 나은, 블랙핑크 리사, 우주소녀 여름,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트와이스 채영, 아이즈원 강혜원, 러블리즈 정예인, EXID 솔지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474 미디어지수 404,779 소통지수 668,571 커뮤니티지수 529,6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9,47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31,869 와 비교하면 19.01% 하락했다.

2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886 미디어지수 700,986 소통지수 655,633 커뮤니티지수 295,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8,99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21,007와 비교하면 39.21%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098 미디어지수 336,852 소통지수 699,946 커뮤니티지수 488,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1,30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60,376와 비교하면 9.69% 상승했다.

​4위, 여자친구 신비 사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46 미디어지수 35,077 소통지수 872,021 커뮤니티지수 591,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4,05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349와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5위, 아이즈원 장원영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482,724 미디어지수 266,698 소통지수 453,153 커뮤니티지수 309,9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2,490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943와 비교하면 31.47 %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42,711개와 비교하면 13.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0% 하락, 브랜드이슈 13.56% 하락, 브랜드소통 10.99% 하락, 브랜드확산 12.47%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즐겁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패션, 킬디스러브'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5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5월 14일부터 2019년 6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나연, 체리블렛 지원,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조유리, 블랙핑크 로제, 트와이스 정연, 아이즈원 김민주, 위키미키 최유정, 아이즈원 안유진, 오마이걸 아린, 트와이스 지효, 아이즈원 최예나, 레드벨벳 예리, 에이프릴 나은, 블랙핑크 리사, 우주소녀 여름,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트와이스 채영, 아이즈원 강혜원, 러블리즈 정예인, EXID 솔지, 아이즈원 권은비, EXID 하니, EXID 정화, 아이즈원 김채원, 러블리즈 이미주, 트와이스 사나, EXID LE, 트와이스 쯔위, 우주소녀 선의,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웬디, 모모랜드 낸시, 위키미키 김도연, 러블리즈 류수정, 오마이걸 승희,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우주소녀 설아, 여자친구 은하,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우주소녀 보나, 베리굿 조현, 오마이걸 유아, 모모랜드 연우, 소녀시대 윤아, EXID 혜린, 여자친구 엄지,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러블리즈 서지수, 아이즈원 이채연, 에이핑크 정은지, 구구단 미나,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소녀시대 수영, 러블리즈 유지애, 러블리즈 베이비소울, 우주소녀 수빈,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AOA 설현, 소녀시대 유리, 마마무 휘인, 소녀시대 써니, 에이핑크 손나은,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마마무 솔라, (여자)아이들 우기, 트와이스 다현, 아이즈원 야부키 나코,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우주소녀 연정, 있지 예지, AOA 지민, AOA 혜정, 체리블렛 유주, 우주소녀 루다, 베리굿 다예, 구구단 하나,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미나, 체리블렛 해윤, 우주소녀 엑시, 여자친구 예린, 체리블렛 메이, 라붐 율희, 우주소녀 성소, 체리블렛 보라, 다이아 정채연, 있지 리아, 다이아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