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현장방문

광주 시민의 대표적인 문화공간 프로그램 운영상황 점검

기사입력 : 2019-04-19 11:23:16
center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위원장 김학실)는 지난 4월18일 광주문화예술회관과 광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해 프로그램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시의회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위원장 김학실)는 제278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18일, 광주문화예술회관과 광주시립미술관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교육문화위원회는 광주시민의 대표적인 문화시설의 연간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지역 예술인 육성을 위한 지원사항 등을 청취하고 예술단원의 연습공간과 시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광주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와 지역 예술인 발굴 육성 등에 힘써주고 광주만의 문화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아시아문화전당 및 국내․외 문화기관과 상호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학실 위원장은 오늘 현장방문을 마치면서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양 기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우리 광주는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광주의 문화를 총결집하여 성공적인 문화대회를 치렀 듯이 올해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도 광주만의 정체성을 살린 문화콘텐츠와 연계한 풍요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다시 한번 세계 스포츠인들에게 아시아의 문화중심도시로 광주를 알리는데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