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順

2019-03-27 09:02:24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순으로 조사됐다. ​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62,98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132개와 비교해보면 16.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베베숲, 브라운, 순둥이, 보솜이, 릴리유, 달곰이, 올제, 베베앙,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엘프레리, 그린터치, 맘아랑, 클레보스, 닥터마밍, 미엘, 몽드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650 소통지수 169,507 커뮤니티지수 84,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64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0,190와 비교하면서 7.97%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45 소통지수 141,451 커뮤니티지수 186,5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32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940와 비교하면서 17.53% 올랐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750 소통지수 121,449 커뮤니티지수 112,3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54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114와 비교하면서 38.78%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2,132개와 비교해보면 16.48%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45% 상승, 브랜드 소통 9.33% 상승, 브랜드 확산 12.70%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19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예쁘다, 두툼하다, 안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슈돌, 10주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3.0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5일부터 2019년 3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順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