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이병학 기자

2019-02-14 09:40:03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이달 18일까지 행전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에 참여할 참여자 9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은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비영리단체, 중소기업 등에 청년인턴을 매칭해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민간 일자리로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1월 동 사업에 참여할 참여기관 모집을 완료했으며 이에 따라 해당 기관에서 근무할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계양구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사업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비영리단체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로하며 현장에서의 일 경험과 취·창업 연계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임금은 최저임금을 적용해 시간당 8천350원으로 1일 8시간 근로 기준 월 174여만원 수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 채용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이 지역 청년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들에게 현장에서의 실무경험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안정적 민간일자리로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