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동 공공주택지구 시민 기획단' 공개 모집

이병학 기자

2019-02-08 16:55:30

과천시, '과천동 공공주택지구 시민 기획단' 공개 모집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경기 과천시는 오는 15일까지 과천동 택지지구 지정 발표에 따라 과천동 일대 미니신도시의 밑그림을 시민 스스로 그리게 될 '과천동 공공주택지구 시민 기획단'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시민 기획단을 통해 과천동 개발과 관련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동시에 이를 개발계획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민 기획단은 공개 모집 90명, 추천 10명으로 총 100명으로 구성해 올해 상반기까지 운영되며 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민 기획단 회의를 평일 저녁 또는 토요일을 중심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회의는 시민이 생각하는 분야별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 참여형 토론으로 진행된다.

신희준 시민사회소통관은 "시민의 참여를 통해 시정을 이끌어간다는 시정방침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 기획단을 모집하고 있다"며 "과천동 지역개발 계획뿐만 아니라 기존 도심과의 상생 방안 등 과천시 도시 비전이 전반적으로 논의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과천동 지역이 공공주택지구 대상지로 발표됨에 따라 직주근접형 신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자족 기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