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재수술 시 병원 선택은 더욱 까다롭고 신중히 접근 필요

이경훈 기자

2018-09-14 13:23:56

사진: 모제림 최준 원장
사진: 모제림 최준 원장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최근 남성 탈모의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진 모발이식 수술이 헤어라인이나 턱수염, 구레나룻 이식, 눈썹이식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성 모발이식 수술 병원을 찾는 환자 수도 늘어난 가운데, 모발이식 수술 후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모발이식 수술은 세밀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요구하는 수술이므로 상당히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모발이식은 병원 선택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수술로, 특히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더욱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재수술이 필요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모발의 밀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사례가 발견된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 원장의 수술 경력을 비롯해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모제림 남성센터 최준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 방법은 과거에 비해 상당 부분 발달했지만, 수술기법과 관계없이 집도의의 정밀함이 필요하다”라며, “모발이식 수술 후에도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 자신감이 떨어져 고민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모발이식은 남성의 자신감을 회복시켜주고 삶을 재발견시켜 주는 매우 중요한 성형수술로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모발이식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 내 사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인 지도 확인해야 한다. 모발이식 수술은 수술 후 1년이 지난 후까지 경과를 체크해야 하므로, 병원이 중간에 폐업할 위험이 있거나 수술 집도의가 다른 병원으로 옮길 우려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모제림 남성센터 최준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을 결정할 때는 수술 병원의 모발이식 디자인이나 모낭 채취 방법, 이식 방법 등의 다양성과 안전성도 확인해 두면 좋다”라며, “모발이식 재수술의 경우에는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동일한 모수 이식에도 더욱 풍성해 보이게 만드는 노하우가 필요한데, 이는 남성의 자신감 회복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모제림 남성센터의 경우 ‘모발이식’만 단일 진료하고 있으며, 남성 전담 시스템을 구축해 남성만을 위한 진료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출혈이나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