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창업 워시프렌즈, 검증된 설비와 현대적 인테리어로 신뢰도 높여

이경훈 기자

2018-09-12 17:33:46

셀프빨래방창업 워시프렌즈, 검증된 설비와 현대적 인테리어로 신뢰도 높여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코인빨래방은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호황을 누리는 업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동파 때문에 가정 내 수도나 세탁기가 얼어, 밀린 빨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코인빨래방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코인빨래방은 한꺼번에 많은 양의 빨래가 해결되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이내에 끝낼 수 있어 편리하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는 경우가 많다. 이때 환기를 자주 못 하게 되면서 실내 세균 증식과 불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코인빨래방을 이용할 경우 세탁과 건조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에 셀프빨래방창업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워시프렌즈’이다.

빨래방 점주가 상주해서 근무하는 인원이 필요 없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는 것이 워시프렌즈의 장점이다. 그 때문에 1인 창업, 여성 창업에 좋고 투잡으로도 운영할 수 있다.

워시프렌즈의 강점은 신뢰도다. 워시프렌즈의 빨래방창업은 검증된 설비와 현대적인 인테리어 꼼꼼한 사후관리를 갖추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워시프렌즈의 주력상품으로는 유럽 프랑스 다뉴브의 세탁장비아 독일 휩시의 세탁장비가 있다. 다뉴브와 휩시는 세계 최대의 상업용·산업용 세탁기, 건조기 제조 업체다.

다뉴브와 휩시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독보적인 내구성을 자랑한다. 워시프렌즈는 빨래방창업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들 본사와 직접 협약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세탁장비를 직수입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기술회의를 통해 꾸준한 피드백을 공유하기도 한다.

워시프렌즈의 AS 전담 기술자들은 직접 현지 제조사의 기계 교육을 받아 꾸준하고 신속하게 기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온라인 검색광고, 포털사이트 지도 등록, 블로그 노출,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지원한다.

이렇듯 워시프렌즈의 집약된 노하우로 회사 창립이후 폐점율은 ‘0’이다. 워시프렌즈와 결합된 커피숍, 코인안마의자 등으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워시프렌즈는 매력적이다. 처음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조작, 세탁 시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무료로 자동 투입되어 소비자로 하여금 비용 부담도 줄였다.

특히 워시프렌즈에서 자체개발한 무인포스기 ‘와포스’를 통해 회원가입 후 세탁요금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세탁요금을 카드로 지불할 수 있어서 빨래방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와포스는 기존 셀프카운터로 불리는 자체정산관리 장비에 회원제 고객관리와 원격제어 기능을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셀프빨래방 통합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음성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매장 내 세탁기, 건조기, 자판기에서 자유롭게 활용가능하다.

한편, 워시프렌즈는 부지 1000평을 매매하여 국산세탁장비 자체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선착순 세탁장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내용 및 빨래방창업비용 문의는 워시프렌즈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