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세네갈, 막강한 화력과 탄탄한 수비의 맞대결

김나래 기자

2018-06-19 15:29:55

폴란드 세네갈, 막강한 화력과 탄탄한 수비의 맞대결
[빅데이터뉴스 김나래 기자]
동유럽의 강호 폴란드와 아프리카의 강자 세네갈이 팽팽한 경기를 예고한다.

피파랭킹 8위를 기록하고 있는 폴란드는 과거 유로 2016에서 8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유럽예선에서는 25골을 터트리며 막강한 화력을 과시했다.

특히 세계적인 공격수 레반도프스키는 유럽 예선에서만 무려 16골을 터트리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막강한 화력에 대비되는 폴란드의 수비력은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폴란드는 지난 6번의 평가전에서 6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에 대한 문제점을 노출했다. 게다가 이번 세네갈전을 앞두고 주전 센터백 자원인 카밀 글리크가 부상을 당해 결장이 유력해지면서 수비에 대한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폴란드에 맞서는 세네갈 역시 만만치 않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나서는 세네갈 대표팀은 피파랭킹 2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네갈 축구 역사상 최강의 전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기에 마네, 게예, 쿨리발리, 쿠야테 등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되어있어 노련한 경기운영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센터백 살리프 사네와 쿨리발리가 센터백 듀오는 최근 10경기에서 6실점만을 내주는 탄탄한 수비력을 구축하고 있다.

폴란드는 막강한 공격력을, 세네갈을 탄탄한 수비력을 갖추고 있다. 과연 폴란드의 창이 세네갈의 방패를 뚫어낼 것인지, 아니면 세네갈의 방패가 폴란드의 창을 막아낼 것인지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폴란드와 세네갈의 경기는 오는 20일 자정에 열린다.

1.경기시간 : 6월 20일 수요일, 00시 00분

2.장소 : 스파르타크 스타디움

3.FIFA 랭킹 : 폴란드 8위, 세네갈 27위

4. 감독: 아담 나왈카(폴란드) / 알리우 시세(세네갈)

5.주요선수: 폴란드-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FW), 아르카디우스 밀리크(FW), 피로프트 지엘린스키(MF) / 세네갈-사디오 마네(MF), 아드리가 게예(MF), 칼리두 쿨리발리(DF)

6.상대전적: -

7.최근전적: 폴란드 5승 2무 3패 / 세네갈 5승 4무 1패

8.포메이션: 폴란드 3-4-3 / 세네갈 4-3-3

9. 최종예선: 폴란드-유럽 예선 E조 1위 / 세네갈-아프리카 최종예선 D조 1위

김나래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