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자동 인식해 물 튐 최소화하는 ‘스마트 무빙 파우셋’ 탑재

이번 신제품은 기획 단계부터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됐다. 코웨이는 정수기 사용 환경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 다양한 높이의 용기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은 니즈와 주방 공간 활용에 대한 고민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아이콘 정수기 3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 무빙 파우셋'이다. 출수 시 용기 높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파우셋이 위아래로 움직인다. 덕분에 낮은 종이컵부터 높은 텀블러까지 어떤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물 튀는 현상 없이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cm에서 8.5cm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5단계 맞춤 높이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주방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초소형 사이즈와 감각적인 디자인도 돋보인다. 가로 16cm의 슬림한 폭으로 좁은 주방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씨엘 블루 △블룸 핑크 △크림 베이지 △퓨어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페블 그레이 6가지의 컬러 라인업을 갖춰 주방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전면부 필터 교체 구조를 결합해 공간 효율성을 완성했다. 제품 좌우에 여유 공간이 없더라도 전면 커버만 열면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제품을 이동시켜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정수기의 본질인 필터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제품 크기는 줄이면서도 성능은 강화한 올인원 나노트랩 필터를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촘촘하게 걸러준다. 또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물맛 품질 인증 WTQ(Water Taste Quality)에서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해 뛰어난 물맛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100℃ 초고온수 기능을 포함해 온수 온도를 약 △45도 △70도 △85도 △100도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컵라면이나 요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정수기를 사용할 때마다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만족감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디테일하게 케어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