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Step CCE·MetiEye 공급, 국내 이동통신 3사 모두 고객사로 확보
![에스에스알, SK텔레콤 수주로 국내 통신 3사 그랜드 슬램 달성 [이미지제공=에스에스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11509321305490a3c244e1c91183314254.jpg&nmt=23)
이번 수주는 단순히 고객사를 추가한 것을 넘어, 국내에서 가장 방대하고 복잡한 IT 인프라를 보유한 통신 시장 전체로부터 에스에스알의 기술력과 운영 안정성을 공인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통신 산업은 대규모 트래픽 처리와 무중단 서비스가 필수적인 만큼, 보안 솔루션 도입 시, 성능 검증 기준이 매우 엄격하다. 에스에스알은 이번 성과를 통해 보안 및 안정성 기준이 높은 대규모 통신 인프라 환경에서도 보안 운영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SK텔레콤에 공급되는 핵심 솔루션은 CCE 취약점 진단 자동화 솔루션 'SolidStep CCE(솔리드스텝 CCE)'와 웹쉘 탐지 솔루션 'MetiEye(메티아이)'다.
'SolidStep CCE'는 중요 IT 자산의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컨설팅 수준의 대응 가이드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네트워크 등 다양한 인프라 환경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하며, 대규모 환경에서도 일관된 진단 체계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인프라 확장이 요구되는 통신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고객 신뢰도를 바탕으로 공공조달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에스에스알 고필주 대표이사는 "이번 SK텔레콤 수주는 에스에스알의 솔루션이 국내 통신 인프라 보안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이통 3사 전체를 아우르는 레퍼런스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더욱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