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억원 기탁…소비자 관심도 ↑

이태영 기자

2025-12-17 16:29:46

11월 정보량 1471건으로 지난 10월 1186건 대비 285건 24.03% 증가

한진그룹,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0억원 기탁…소비자 관심도 ↑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한진그룹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6나눔캠페인성금으로 20억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기탁식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류경표 한진칼 부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희망나눔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내년을 열어간다는 의미를 담아 연말연시에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한진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이 캠페인을 통해 기부를 실천했으며, 이번까지 총 570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기탁된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등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활용된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주변 이웃에게 손길을 건네고 사회공헌 활동으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1월 한진택배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한진택배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471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1186건에 비해 285건 24.03%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한진이 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적용한 AI 챗봇 한지니(HanJini)를 공개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한진택배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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