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러브 포 묵호' 캠페인 전개…고객 관심도↑

정혜영 기자

2025-12-17 13:21:38

11월 락앤락 정보량 5345건, 지난해 같은 기간 4607건 대비 738건 16.02% 증가

ⓒ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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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락앤락(대표 이영상)은 노사가 함께하는 나눔 봉사 활동 'Love For Mukho(러브 포 묵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8월 동해시 묵호동 민·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 봉사 협약식을 체결하고, 연말을 맞아 김치통, 프라이팬, 밀폐용기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자사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지난 11일에는 임직원이 묵호동을 방문해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고, 락앤락이 기부한 김치통을 사용해 김장 담그기 및 배달 봉사를 전개했다.

묵호동은 고령인구가 46%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으로, 락앤락은 취약계층 지역주민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금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둘째 날인 12일에는 재단법인 기빙플러스와 함께 동해시청을 방문해 취약 계층에게 기부할 '자상 한 상자' 전달식을 가지고, 동해 시청 직원들과 함께 '동행 플로깅'을 진행했다. 전천 산책로 등 하천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며 주변 자연 경관을 보전하기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안성일 락앤락 CHRO 전무는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치 아래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국내외로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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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17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락앤락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락앤락 정보량은 총 534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4.11.01~2024.11.30) 총 4607건 대비 738건 16.02%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연말 소비 시즌과 김장철을 맞아 락앤락 제품을 포함한 '김장용 주방용품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포스팅 수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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