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1월 치킨 브랜드 9곳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너시스BBQ △BHC △교촌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60계치킨 순이다.
11월 제너시스 BBQ는 총 2만6524건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달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 한 유저는 BBQ 황금 올리브 치킨에 대해 “오랜만에 주문했고 BBQ는 황올이 제일 맛있는 것 같다”며, “치킨을 봤을 때 영롱하고 언제 먹어도 맛있으며 치킨 가격 그만 오르길 기도 중”이라고 전했다.
같은달 네이버 한 블로거는 BBQ 뿜치킹에 대해 “풍겨오는 진한 향기 자체가 남다르고 치즈맛이 진하게 나고 뭐가 들어갔는지 찾아보니 체다, 고다, 블루, 파마산 치즈 4가지 시즈닝이 들어갔다”며, “제 입에 아주 나이스고 맥주 안주로 너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BHC가 1만566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소비자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지난 11월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인 티스토리의 다른 블로거는 BHC 스윗칠리킹에 대해 “BHC 스윗칠리킹은 최근 출시된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매콤달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룬 치킨”이라며, “기존 양념치킨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치킨 메뉴인데다 양념을 듬뿍 발라도 바삭함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같은달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 다른 유저는 BHC 콰삭킹에 대해 “원래 핫후라이드 치킨만 먹다가 콰삭킹을 처음 먹어봤다”며, “콰식킹이 은근 맛있고 고소해서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이 9429건 정보량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관심도 3위에 자리매김했다.
올 11월 네이버 다른 블로거는 교촌치킨 본점에 대해 “구미교촌거리에 있는 메뉴인데 교촌 구미 플레터가 시그니처 교촌 메뉴”라며, “역시 교촌치킨은 맛있어서 간만에 교촌치킨 1호점 힐링한다”고 전했다.
이어 △푸라닭(4154건) △굽네치킨(2582건) △노랑통닭(2336건) △자담치킨(2010건) △네네치킨(1629건) △60계치킨(1604건) 순으로 나타났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