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보건복지부장관표창' 수상

정혜영 기자

2025-12-15 09:41:27

(왼쪽부터) 최봉실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위원회 상임대표, 한상대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위원회 회장, 이영상 락앤락 대표. ⓒ락앤락
(왼쪽부터) 최봉실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위원회 상임대표, 한상대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위원회 회장, 이영상 락앤락 대표. ⓒ락앤락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12일 제19회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 위원회가 주관하는 '자랑스러운 한국장애인상'은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복지 향상과 장애 인식 개선 및 인권 향상에 헌신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락앤락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락앤락은 사회공헌사업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프로그램을 국내외로 전개해 장애인을 비롯해 한부모 가족, 취약계층 등 전 세계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굿윌스토어'와 사회공헌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꾸준히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고용 창출에도 힘써 왔다.

락앤락 이영상 대표는 "장애인의 안정적 일자리 마련과 자립을 위한 노력이 이렇게 의미 있는 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