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유통 호감도 추이. 11월 대보유통의 호감도는 0%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21314430107336634099b84e2111876169.jpg&nmt=23)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보유통의 호감도(긍정률)는 10월 2.3%에서 11월 0%로 줄어들었다.
다만 같은 기간 대보유통의 비호감도(부정률)도 4.7%에서 1.3%로 하락했다.
따라서 대보유통의 순호감도(호감도에서 비호감도를 뺀 수치)는 –1.3%로 호감도보다 비호감도가 더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 기간 대보유통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 또한 172건에서 76건으로 절반 가량 감소했다.(55.81% 감소)
대보그룹의 계열사로는 대보건설, 대보실업, 대보정보통신, 서원밸리컨트리클럽 등이 있다.
참고로 포스팅 내에 '잘한다', '성공', '칭찬' 등 긍정적 어휘가 많으면 긍정문, '못한다', '실패', '짜증' 등의 단어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되지만, 이 단어들이 반드시 해당 기업을 직접 지칭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호감도 지표는 참고용으로 보면 된다.
김동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kd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