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관심도 추이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21209190208989634099b84e2111876169.jpg&nmt=23)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1월 농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농심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만5140건의 정보량(포스팅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1월 농심 포스팅수는 전월 3만606건에 비해 4534건, 14.81%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케데헌의 인기와 서울빛초롱축제 참가로 농심의 관심도는 앞으로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2025 서울 빛초롱 축제 농심 조형물 [사진=농심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21209193004117634099b84e2111876169.jpg&nmt=23)
한편 농심은 다음달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서울빛초롱축제는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해 약 328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올해 400점 이상의 조형물과 미디어아트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해 ‘라면 놀이동산’을 주제로 참가해 관람객이 뽑은 ‘가장 인상 깊은 조형물’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 전시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의 작품이다.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앞두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5미터 높이의 대형 신라면 패키지 조형물도 특별 제작했다.
또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의 가치와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맛있게 매운 면)을 시각적으로 연출한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외 관람객의 발길이 모이는 서울빛초롱축제에서 K라면의 글로벌 위상과 신라면의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을 알릴 계획”이라며 “서울의 밤을 밝히는 이번 작품을 통해 연말연시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kd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