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1월 12일부터 2025년 12월 12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65,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597,536개와 비교하면 4.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동방, 세방, KCTC, 국보, 유수홀딩스, 한익스프레스, 한솔로지스틱스, 삼일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706 미디어지수 426,236 소통지수 359,727 커뮤니티지수 446,861 시장지수 11,126,333 사회공헌지수 160,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94,63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5,483과 비교해보면 5.98% 하락했다.
이어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7,536개와 비교하면 4.1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95% 상승, 브랜드이슈 14.48% 상승, 브랜드소통 7.06% 하락, 브랜드확산 37.21% 하락, 브랜드시장 3.46% 하락, 브랜드공헌 4.4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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