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골투어, 겨울 추위 녹일 '중국 4대 명문 골프 성지' 추천

정혜영 기자

2025-12-09 17:10:02

무비자, 짧은 비행시간 장점인 중국 4대 골프장 추천
온화한 날씨, 최상의 코스, 고품질 숙박시설까지 갖춰

하이난 삼공리CC 전경. ⓒ해골투어
하이난 삼공리CC 전경. ⓒ해골투어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해외골프투어 플랫폼 해골투어(대표 김규용)가 9일 동계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을 위한 중국 4대 명문 겨울 골프 성지를 소개했다.

추천 지역은 △중국의 하와이로 불리는 하이난(해남) △비행시간이 짧고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샤먼(하문) △쾌적한 비즈니스 겸용 골프 도시 광저우 △해안가 명문 코스를 보유한 푸저우 등 총 4곳이며, 기후·코스 품질·여행 편의성·주변 관광 요소·한국 골퍼 선호도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

하이난 미션힐스 CC 전경. ⓒ해골투어
하이난 미션힐스 CC 전경. ⓒ해골투어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은 리조트 & 휴양형 골프를 위한 최적의 장소다. 평균 기온 20~25℃로 완벽한 라운딩 기후와 미션힐스CC 삼공리CC, 서해안CC, 미란CC, 고염점CC 등 세계적 규모의 프리미엄 골프 코스가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온천 테라피·해변 레저·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샤먼 동방CC 전경. ⓒ해골투어
샤먼 동방CC 전경. ⓒ해골투어
바다 전망 해양 골프 스폿을 제공하는 샤먼(하문) 지역은 짧은 비행시간(약 3시간)과 겨울 평균 17~22℃의 해풍, 햇살이 조화된 골프 리조트다. 바다·도시·카페·예술 거리(구랑위)가 조화된 감성 여행 지역으로 카이거CC, 동방CC, 남태무CC 등의 골프장이 인기 있다. 골프, 휴양, 관광을 동시에 원하는 중급 이상 골퍼에게 주목 받는 지역이다.

접근성이 좋고 대형 골프장이 대거 입지한 광저우(광주) 지역 역시 인천·김포·부산 매일 직항을 운행하며, 비행시간이 3시간 안팎인 골프 성지다. 사자호CC, 에메랄드CC, 그랜드레이크CC, 조경CC 상품 등이 유명하며, 안정적 날씨와 쇼핑·마사지·식도락이 결합된 최적의 골프 여행지다.
푸저우 온천국제CC 전경. ⓒ해골투어
푸저우 온천국제CC 전경. ⓒ해골투어
온천과 자연 속 라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푸저우(복주) 지역은 아열대 기후로 겨울 평균 기온이 15~19℃로 비교적 온화하고 상쾌하다. 바다와 맞닿은 페어웨이의 해협CC와 예술적 조경이 어우러진 신동양CC, 온천과 자연이 어우러진 온천국제CC 등이 위치하며, 바다·산·호수가 어우러진 자연 경관의 코스가 많다.

김규용 해골투어 대표는 "겨울 시즌 중국 추천 골프 성지 4곳'은 겨울철 한국 골퍼에게 가장 완벽한 기후 조건을 제공하며, 단순한 라운딩을 넘어서 휴양·관광·온천 여행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적의 겨울 골프 여행 상품의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골투어는 해외골프투어 전문 플랫폼으로,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골프장과 국내 300여개 여행사의 정보를 통해, 해외 골프 패키지·프라이빗 라운딩·맞춤형 골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