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 진행

이태영 기자

2025-12-03 09:27:19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유통 채널 탐방, 현지 전문가 특강 등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뒷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 사진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유통 채널 탐방, 현지 전문가 특강 등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뒷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 사진 = 롯데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K-유통 채널 탐방, 현지 전문가 특강 등 글로벌 현장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산학협력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 대학대전’으로 진행됐다.

대학 강의와 라방 실습에서 채용까지 연계하는 교육 과정으로, 최종 커리큘럼 글로벌 현지 유통시장을 탐방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3개 팀(대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항공비, 숙박비, 체류비 등 전액을 지원하고 K-유통 정착 사례로 꼽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등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현지 유통시장을 경험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2일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등 관계자와 학생들은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방문했다.
입점 매장과 문화시설 등을 살펴보며 현지 소비 트렌드와 국내 유통기업 해외 진출 성과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지 유통 전문가가 진행하는 △현지 유통채널 분석 △K-유통 성공사례 △베트남 라이브커머스 동향 등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방송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대학 강의와 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이어지는 산학협력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했다”며, “최종 단계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K-유통 시장으로 꼽히는 베트남 현지 탐방, 전문가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실전형 과정으로 미래 유통 인재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