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 어워즈(이하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으며 한 해의 뷰티∙웰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산업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어워즈는 지난 2024년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억8000만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올해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먼저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으로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추가했다. 관리의 영역이 얼굴에서 손까지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도입했다.
전 세계적인 K뷰티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글로벌 부문은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를 두루 반영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 F&B, 패션 IP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하고,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은 오는 30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