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2025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곽현철 기자

2025-11-27 17:41:53

효율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반려동물 세정대' 동상 수상

사진 = ㈜한화 건설부문
사진 = ㈜한화 건설부문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디자인한 '반려동물 세정대'가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제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해 오고 있다.

'반려동물 세정대'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멀티 세정대로 깊이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판넬 뒷면은 빨래판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사용성과 안전성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정대 바닥에는 논슬립 처리로 반려동물의 미끄럼 및 슬개골 부상 위험을 줄였으며, 세정 후 발생할 수 있는 오염을 최소화하는 특수 방오처리와 털로 인한 배수구 막힘을 예방하는 거름망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반려동물 전용 샤워기를 적용해 반려동물이 민감하게 느낄 수 있는 소음·수압 문제를 최소화하여 편안하고 쾌적한 세정 환경을 제공한다.

깔끔한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의 대비도 인상적이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욕실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모서리 전면에는 안전성을 고려한 라운딩 처리를 적용해 충돌 및 안전사고 위험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한화포레나 울산무거,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등 분양단지에 선택사항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김민석 ㈜한화 건설부문 건축사업본부장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바라보는 시대 흐름에 맞춰, 반려동물과 사람이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친화형 제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한화포레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0월 ㈜한화 건설부문 '수상'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화 건설부문 '수상' 관련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1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0월 ㈜한화 건설부문 '수상'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월 4건에 비해 67건, 1675%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0월 ㈜한화 건설부문이 '2025 스마트건설산업대상' 주거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며 "10월 ㈜한화 건설부문 '수상' 관련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