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7일부터 2025년 11월 27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30,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3,462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리가켐바이오, 파마리서치,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아이쓰리시스템, 큐렉소, 티로보틱스, 뷰노, 바이오플러스, 한스바이오메드, 덴티움, 원텍, 원익, 비올, 아이센스, 인바디, 메타바이오메드, 한국비엔씨, 디오, 랩지노믹스, 휴마시스, 수젠텍, 디알텍, 티앤엘, 한독, 제테마, 뷰웍스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가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907 미디어지수 583,882 소통지수 373,459 커뮤니티지수 335,852 시장지수 429,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2,21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95,901과 비교해보면 12.46%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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