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FUG 등급 '루슬렉' 등장

정혜영 기자

2025-11-26 13:08:31

ⓒ 넷마블
ⓒ 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최초의 FUG 등급 ‘(FUG의 수장) 루슬렉’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FUG 등급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가문의 주인', '월하익송'과 동일한 수준을 지닌다. FUG는 원작에서 탑의 질서를 뒤집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력한 세력으로, 루슬렉은 해당 세력을 창설하고 이끄는 절대적 수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게임 내 루슬렉은 전투 시작과 동시에 필살기 ‘암전’을 발동, 적군의 에너지를 즉시 감소시키고 광역 공격을 펼친다. ‘도깨비 엉겅퀴’와 ‘유령난’을 소환해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부터 제거하며, 체력 회복을 차단하는 기술까지 갖춰 강력한 암살자로 활약한다.

넷마블은 루슬렉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억의 미궁’에서는 루슬렉의 숨겨진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루슬렉 페스타 미션을 완료하면 ‘SSR+ 동료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루슬렉과 월하익송 우렉 마지노 간 세력 경쟁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직접 세력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통해 얻은 깃발을 사용해 경쟁을 펼친다. 참여자에게는 ‘세력 참전자 칭호’, ‘랜덤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또는 공식 카페,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