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일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6일부터 2025년 1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28,3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87,998개와 비교하면 1.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HK이노엔, 메디포스트, 휴온스, 대상홀딩스, 대원제약, 헬릭스미스, 콜마비앤에이치, 청담글로벌, 경남제약, 아미코젠, 종근당바이오, 에스앤디, 네오팜, 서흥, 노바렉스, 뉴트리, 아이진, 엔케이맥스, 시너지이노베이션, 종근당홀딩스, 프롬바이오, 내츄럴엔도텍, 쎌바이오텍, 휴럼, 에이치엘사이언스, 코스맥스엔비티, 팜스빌, 비엘팜텍 순이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G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531 미디어지수 1,269,891 소통지수 1,025,264 커뮤니티지수 1,144,984 시장지수 3,409,583 사회공헌지수 205,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3,23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814,122와 비교해보면 3.59%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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