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7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9,108,066개와 비교하면 24.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자산거래소 2025년 11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9,108,066개와 비교하면 24.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 상승, 브랜드이슈 37.43% 하락, 브랜드소통 8.59% 상승, 브랜드확산 39.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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