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28일까지…업비트 회원 누구나 업비트 NFT 홈페이지서 응모 가능

오는 12월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업비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어린이·청년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업비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오는 28일까지 업비트 NF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약 1000명이 초청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두나무가 전관을 대여해 진행하는 행사로, 별도 예매처에서는 예매가 불가하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부터 현장 티켓 인증까지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돼,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웹3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응모에 참여한 회원은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된 링크를 통해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상위 회원에게는 추가 티켓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업비트에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신규 전용 무료 이벤트를 통해 추가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공연 당일 현장에는 SNS 인증 이벤트와 무료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윤선주 두나무 최고브랜드임팩트책임자(CBIO)는 "연말을 맞아 업비트 회원과 어린이·청년들이 함께 따뜻한 추억을 나누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선보이고, 다양한 사회·문화 영역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0월 업비트 '이벤트'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업비트 '이벤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28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업비트 '이벤트' 포스팅 수는 지난해 887건에 비해 341건, 38.44%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업비트가 서프 AI 구독 코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10월 업비트 '이벤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