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서비스는 스위치원 모바일 앱 내에서 환전과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스위치원 앱에서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뒤 스위치원에 연결된 신한투자증권 화면을 통해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스위치원의 편리한 환전 서비스와 신한투자증권의 소수점 투자 서비스가 결합하면서 고객은 환전 비용을 절약하고 글로벌 자산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제휴를 통해 고객 중심의 투자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3분기(2025.07~09) 신한투자증권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현대해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포스팅 수는 총 6만9523건으로, 작년 3분기 신한투자증권 정보량인 5만3889건보다 1만1153건, 약 20.7%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3분기 신한투자증권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통한 고객 중심 투자 생태계를 확장하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