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ESG평가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정혜영 기자

2025-11-20 10:14:29

카카오게임즈 CI.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CI. ⓒ 카카오게임즈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E(환경)와 G(지배구조) 부문에서 'A(우수)', S(사회) 부문에서 'A+(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가 기업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공개하는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공시 체계를 구축하고, 임직원 대상 환경교육을 매년 다양화하는 등 환경경영을 고도화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분야의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국제표준인증(ISO 27001·27701)을 취득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강화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및 내부감사 조직 신설을 통해 리스크 대응력과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였으며, 여성 사외이사 비율 확대로 이사회 다양성을 제고하는 등 책임경영 부분에서 보다 노력을 기울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 세계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