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 실시

서희림 기자

2025-11-20 09:24:26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NH농협은행은 창구에서도 타행 계좌를 조회하고 출금 및 이체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프라인 오픈뱅킹 서비스는 오픈뱅킹 공동 업무 시스템의 계좌 기반 API를 적용한 것으로, 비대면 채널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오픈뱅킹 기능을 대면 창구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타행 본인 계좌 잔액 및 거래 내역 조회와 타행 계좌에서 출금해 당행 입출식 계좌로 이체하는 서비스 등이 있으며, 농협은행 입출식 활동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9일까지 총 777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업점에서 오프라인 오픈뱅킹을 신규 가입한 고객 중 7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크루아상 세트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금액을 인출한 후 당일 농협은행 예·적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 총 77명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7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10명) △파리바게뜨 교환권(25명) △BBQ 치킨세트(35명)를 지급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 금융 접근성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로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