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굿잡 대전일자리 페스티벌은 KB국민은행, 고용노동부, 대전광역시가 함께 개최하는 취업 박람회로, 누적 방문자는 123만명에 달한다. 지금까지 6000여 개 기업이 참여했고 4만4000여명이 구직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시 추천 우수 기업, 강소 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20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KB금융그룹 채용 상담, 취업 컨설팅, 면접 피드백, 직업 체험, 창업 지원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기업과의 문화 적합성(Culture-Fit)을 중시하는 최근 채용 흐름에 맞춰, 올해 행사는 기업 문화와 복지, 근무 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컬처 스페이스존'을 확대해 운영했다.
기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됐다. 박람회 참여 기업이 정규직을 채용하면 1인당 100만원,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가 제공된다. 구직자에게는 선착순 면접 지원금도 지급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KB국민은행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포스팅 수는 총 51만5420건으로, 작년 동일 기간 KB국민은행 정보량인 49만3472건보다 2만1948건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해 KB국민은행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전년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사회적 책임과 구직자 및 기업 지원에 힘쓴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