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LG전자는 시카고에 있는 디자인 및 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The Mart, Merchandise Mart)'에 새로운 SKS 쇼룸을 오픈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와 동부 뉴저지에 이어 중부에 마련한 세 번째 쇼룸이다.
LG전자에 따르면 건축·디자인·인테리어 업계 전문가를 포함해 연간 수십만 명이 방문하는 더 마트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B2B·B2C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 지배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쇼룸은 총 806㎡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가 설계를 맡았다. 대형 샹들리에가 설치된 라운지에서 제품 전시장까지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공간을 구성했다.
총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는 SKS의 정밀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한 △가스레인지·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인지' △5가지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서랍과 메탈릭 디자인을 적용한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이 탑재된 '월오븐' 등이 전시된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시카고 쇼룸을 거점 삼아 글로벌 B2B 및 B2C 고객들이 SKS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경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