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시카고 '더 마트'에 신규 쇼룸 오픈

정혜영 기자

2025-11-19 10:00:00

ⓒ LG전자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의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Signature Kitchen Suite)'가 미국 시카고에 쇼룸을 열고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LG전자는 시카고에 있는 디자인 및 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The Mart, Merchandise Mart)'에 새로운 SKS 쇼룸을 오픈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와 동부 뉴저지에 이어 중부에 마련한 세 번째 쇼룸이다.

LG전자에 따르면 건축·디자인·인테리어 업계 전문가를 포함해 연간 수십만 명이 방문하는 더 마트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B2B·B2C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 지배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쇼룸은 총 806㎡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가 설계를 맡았다. 대형 샹들리에가 설치된 라운지에서 제품 전시장까지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공간을 구성했다.

총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는 SKS의 정밀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한 △가스레인지·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인지' △5가지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서랍과 메탈릭 디자인을 적용한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이 탑재된 '월오븐' 등이 전시된다.
SKS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요리, 다이닝, 미디어아트 전시도 마련됐다. LG전자는 초대형·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LG MAGNIT)'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로 브랜드 철학을 몰입감 있게 전달한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시카고 쇼룸을 거점 삼아 글로벌 B2B 및 B2C 고객들이 SKS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경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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