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 주유 장갑 사용 캠페인 호평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지속 가능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기여한 기업 또는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에쓰오일은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 장갑, 마이 굿러브즈(My GoodLOVES) 캠페인'을 진행해 환경상을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어떤 장갑이든 주유 장갑이 될 수 있다'는 가치에 따라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 주유소에서 다회용 주유 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운전자가 각자 가진 장갑을 사용해 일회용 비닐 장갑 사용을 줄이는 취지다.
에쓰오일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장갑이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즈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더 많은 소비자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 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